반응형

 

달기는 중국 고대 은나라 말기의 악명 높은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뛰어난 미모로 은나라의 마지막 왕인 주왕을 현혹하여 나라를 망하게 한 대표적인 악녀 인물입니다. 달기의 이야기는 중국 고대 역사와 문학 작품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할만큼 유명합니다.

은나라 말기, 주왕은 달기의 아름다운 외모에 매료되어 그녀를 총애하게 되었고 결국 주왕은 달기에게 빠져 국사를 등한시하고, 이를 우려하는 신하들의 충언도 귀담아듣지 않았습니다. 달기는 주왕의 총애를 받으며 권력을 남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비판하는 신하들을 모함하고 처형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달기는 주왕을 방종과 향락에 빠지게 만들었고, 국정을 등한시하게 하여 민심도 돌아서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주나라의 무왕이 이끄는 주나라 군대에 의해 은나라는 멸망하게 되죠. 달기의 이야기는 명나라 시대의 소설 봉신연의에서 자세히 다뤄집니다. 이 작품들에서 달기는 요괴의 모습으로 그려지기도 합니다. 그만큼 달기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 악녀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실제로 달기만큼 한 나라의 운명을 좌우한 악녀 인물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중국의 삼대 악녀로 꼽히는 한나라의 여후(呂后), 당나라의 측천무후(則天武后), 청나라의 서태후(胄太后) 조차도 달기만큼 나라를 파멸에 이르게 하지는 않았으니까 말이죠. 달기는 대단한 역량을 가진 악녀였습니다. 

반응형

'거짓부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그드라실  (37) 2024.04.29
동양의 오행사상  (34) 2024.04.29
판도라의 상자? 항아리?  (1) 2024.04.12
아틀란티스 대륙  (2) 2024.04.11
에키드나  (1) 2024.04.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