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키드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가장 악명 높은 괴물들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신화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영웅들의 모험과 고난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에키드나의 기원과 외모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그녀가 반인반수(半人半獸)의 모습 즉, 상반신은 아름다운 미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하반신은 거대한 뱀의 형상을 지니고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상반신은 미녀이지만 하반신은 뱀의 모양을 한 괴물로 티폰의 아내라는 설이 있어 지옥을 지키는 개 케르베로스, 머리가 두개 달린 개 오르토스, 레느네의 히드라, 황금 사과를 지키던 라돈, 프로메테우스의 간을 쪼아먹는 독수리 에톤, 영웅 페르세우스에게 쓰러진 케토스 아르고나우타이의 이야기에서 황금양을 지키던 용, 영웅 벨레로폰에게 쓰러진 괴수 키마이라 등을 낳았다고 하죠. 또한 어린 아이인 오르토로스와의 사이에서 네메아의 사자와 스핑크스를 낳았다고도 합니다. 

이처럼 에키드나는 그리스 신화 속에서 가장 무서운 괴물들의 어머니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가 낳은 자식 괴물들은 영웅들의 모험에 큰 위험과 장애물이 되었고, 그들이 이를 극복해내는 과정에서 영웅 신화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에키드나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그리스 신화는 많은 부분이 빠져 있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에키드나의 아이들 대다수가 헤라클레스의 모험에 관여하고 있으며 다른 아이들도 유명한 괴물 퇴치 에피소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기 때문이죠. 괴물들의 어머니 에키드나가 없었으면 그리스 신화는 앙꼬 없는 찐빵이나 다름 없었을 듯 합니다.

반응형

'거짓부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도라의 상자? 항아리?  (1) 2024.04.12
아틀란티스 대륙  (2) 2024.04.11
롱기누스의 창  (2) 2024.04.10
MU 대륙  (15) 2024.04.10
슈퍼 스트링 이론  (16) 2024.04.10

+ Recent posts